Sustainability
정도경영

Sustainability

정도경영

LG가 표방하여 실행하고 있는 '정도경영'은 단순히 윤리경영만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윤리경영을 기반으로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실력을 꾸준히 배양하여 정정당당하게 승부하고
이를 통해 실질적 성과를 창출하는 LG 고유의 행동방식을 의미합니다.

정도경영
정직

행동원칙

원칙과 기준에 따라
투명하게 일한다.

공정한 대우

행동원칙

모든 거래관계에서 공평하게
기회를 제공하고 공정하게 대우한다.

실력을 통한 정당한 경쟁

행동원칙

정정당당하게 경쟁하여

이길 수 있는 실력을 키운다.

LG윤리규범

LG는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와 ‘인간존중의 경영’을 경영이념으로 공유하고, 경영헌장의 정신에 따라 자율과 책임에 기초한 자율경영을 도모한다.
자유롭고 공정한 경쟁을 지향하는 자유시장경제 질서를 존중하고, 상호신뢰와 협력을 토대로
모든 이해관계자와 공동의 이익을 추구함으로써 세계적인 초우량 기업으로 영속 발전한다.
이에 우리는 모든 임직원이 지켜야 할 올바른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으로서 윤리규범을 제정하고 그 실천을 다짐한다.

제 1장 고객에 대한 책임과 의무

LG는 고객이 진정한 사업기반이라는 신념하에 고객의 의견을 항상 존중하고,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가치를 끊임없이 창출하여 제공함으로써 고객으로부터 무조건의 신뢰를 받는다.
고객의 존중
고객의 의견에 항상 귀를 기울이고, 고객의 진정한 요구는 항상 옳다고 생각하며, 고객을 모든 판단 및 행동의 최우선 기준으로 삼는다.
가치의 창조
1) 고객의 발전이 곧 우리의 발전이라는 인식 하에 고객이 필요로 하는 가치를 찾으려고 항상 노력한다.
2)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만족을 줄 수 있는 참된 가치를 계속해서 창조한다.
3. 가치의 제공
1) 고객에게 진실만을 말하며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
2)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고 품질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의 정당한 요구에는 신속·정확하게 응답한다.

제 2장 공정한 경쟁

LG는 고객이 진정한 사업기반이라는 신념하에 고객의 의견을 항상 존중하고,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가치를 끊임없이 창출하여 제공함으로써 고객으로부터 무조건의 신뢰를 받는다.
고객의 존중
고객의 의견에 항상 귀를 기울이고, 고객의 진정한 요구는 항상 옳다고 생각하며, 고객을 모든 판단 및 행동의 최우선 기준으로 삼는다.
가치의 창조
1) 고객의 발전이 곧 우리의 발전이라는 인식 하에 고객이 필요로 하는 가치를 찾으려고 항상 노력한다.
2)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만족을 줄 수 있는 참된 가치를 계속해서 창조한다.
3. 가치의 제공
1) 고객에게 진실만을 말하며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
2)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고 품질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의 정당한 요구에는 신속·정확하게 응답한다.

제 3장 공정한 거래

LG는 고객이 진정한 사업기반이라는 신념하에 고객의 의견을 항상 존중하고,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가치를 끊임없이 창출하여 제공함으로써 고객으로부터 무조건의 신뢰를 받는다.
고객의 존중
고객의 의견에 항상 귀를 기울이고, 고객의 진정한 요구는 항상 옳다고 생각하며, 고객을 모든 판단 및 행동의 최우선 기준으로 삼는다.
가치의 창조
1) 고객의 발전이 곧 우리의 발전이라는 인식 하에 고객이 필요로 하는 가치를 찾으려고 항상 노력한다.
2)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만족을 줄 수 있는 참된 가치를 계속해서 창조한다.
3. 가치의 제공
1) 고객에게 진실만을 말하며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
2)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고 품질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의 정당한 요구에는 신속·정확하게 응답한다.

제 4장 임직원의 기본 윤리

LG는 고객이 진정한 사업기반이라는 신념하에 고객의 의견을 항상 존중하고,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가치를 끊임없이 창출하여 제공함으로써 고객으로부터 무조건의 신뢰를 받는다.
고객의 존중
고객의 의견에 항상 귀를 기울이고, 고객의 진정한 요구는 항상 옳다고 생각하며, 고객을 모든 판단 및 행동의 최우선 기준으로 삼는다.
가치의 창조
1) 고객의 발전이 곧 우리의 발전이라는 인식 하에 고객이 필요로 하는 가치를 찾으려고 항상 노력한다.
2)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만족을 줄 수 있는 참된 가치를 계속해서 창조한다.
3. 가치의 제공
1) 고객에게 진실만을 말하며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
2)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고 품질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의 정당한 요구에는 신속·정확하게 응답한다.

제 5장 임직원에 대한 책임

LG는 고객이 진정한 사업기반이라는 신념하에 고객의 의견을 항상 존중하고,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가치를 끊임없이 창출하여 제공함으로써 고객으로부터 무조건의 신뢰를 받는다.
고객의 존중
고객의 의견에 항상 귀를 기울이고, 고객의 진정한 요구는 항상 옳다고 생각하며, 고객을 모든 판단 및 행동의 최우선 기준으로 삼는다.
가치의 창조
1) 고객의 발전이 곧 우리의 발전이라는 인식 하에 고객이 필요로 하는 가치를 찾으려고 항상 노력한다.
2)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만족을 줄 수 있는 참된 가치를 계속해서 창조한다.
3. 가치의 제공
1) 고객에게 진실만을 말하며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
2)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고 품질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의 정당한 요구에는 신속·정확하게 응답한다.

제 6장 국가와 사회에 대한 책임

LG는 고객이 진정한 사업기반이라는 신념하에 고객의 의견을 항상 존중하고,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가치를 끊임없이 창출하여 제공함으로써 고객으로부터 무조건의 신뢰를 받는다.
고객의 존중
고객의 의견에 항상 귀를 기울이고, 고객의 진정한 요구는 항상 옳다고 생각하며, 고객을 모든 판단 및 행동의 최우선 기준으로 삼는다.
가치의 창조
1) 고객의 발전이 곧 우리의 발전이라는 인식 하에 고객이 필요로 하는 가치를 찾으려고 항상 노력한다.
2)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만족을 줄 수 있는 참된 가치를 계속해서 창조한다.
3. 가치의 제공
1) 고객에게 진실만을 말하며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
2)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고 품질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의 정당한 요구에는 신속·정확하게 응답한다.

정도경영 프로그램

D&O CM은 정도와 신뢰를 바탕으로 기업의 운영과 성장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 혁신기업이 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프로그램을 개발, 실천하고 있습니다.

정도경영 운영체제

D&O는 체계적인 정도경영 실천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CEO산하에 정도경영 조직을 두고 있습니다.

국내 및 해외의 각 사업장을 대상으로 일원화된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정도경영 사이트 운영

LG윤리규범과 이에 대한 구체적인 행동원칙, 정도경영 Q&A등 정도경영과 관련하여 상세한 내용을 담고 있는
사내 인트라넷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임직원이 LG윤리규범을 정확히 숙지하지 못해 발생할 수 있는 위반 행위를 사전에 방지하고, 정도경영에 대한 의문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정도경영 교육/홍보

임직원을 대상으로 구매, 영업, 관리 등 직군 별 교육은 물론 신입/경력 입사자, 직책 선임자 등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온라인 교육을 함께 실시하여 정도경영 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교육과 더불어 정도경영 활동 홍보 및 위반 사례 공유 등 사전 예방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정도경영 실천서약

D&O 임직원을 대상으로 LG윤리규범 준수 및 정도경영 실천을 다짐하는 '정도경영 실천서약'을 매년 온라인을 통해 받고 있으며 협력회사도 이 서약에 함께 참여하고 있습니다.

금품수수 신고제도

D&O 임직원은 이유 여하를 불문하고 이해관계자로부터의 금품 및 향응 수수를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경조금/경조선물 및 그 외의 개인적인 선물 수취는 일절 금지하고 있습니다.

불가피하게 금전이나 선물, 경조금을 수수한 경우 신고절차에 따라 신고 후 반환하거나, 반환이 불가능한 경우 사회복지단체에 기부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신고센터 운영

임직원들이 정도경영을 위반하거나 부정비리 시,
이를 신고할 수 있는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우편, 전화 등의 방법으로 임직원은 물론 그 외에 관계자도 신고가 가능합니다.

신고 센터 운영을 통해 임직원의 부정비리, 불합리한 제도와 업무 프로세스 등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사이버 신문고

당신의 소중한 한마디 D&O CM의 밑거름이 됩니다.